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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장에서는 Rendering Pipeline(RP)의 개요와 RP에서 Shader의 활용을 알아본다.개요 단계의 내용이고 매우매우 자세한 내용은 없다.RP의 하나 하나 단계는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깊은 단계이기 때문에 너무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하도록 한다.1. RP의 개념1.1. RP의 정의렌더링 파이프라인은 3D 모델을 스크린에 render 하기 위한 stage들의 모음이다.이 중 4개의 단계는 ‘Shader’를 통해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.이 Shader는 보통 GLSL/HLSL 등의 언어를 통해 작성된다.그렇다면 이 RP가 어떤 stage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자.1.2. RP의 StageRP는 다음과 같이 9개의 stage로 구성되어있다.정리해보면 다음 순서로 각각의 역할을 수행한다. 앞에 ..
그래픽스
2025. 2. 9. 20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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