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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2/18 (1)
[그래픽스] OpenGL Indexed Draw & Index Buffer

1. Indexed Draw의 컨셉Indexed Drawing의 컨셉은 간단하다.다음의 도형을 하나하나 그리려면 다음과 같이 3 * 3 = 9개의 vertex data 저장이 필요할 것이다.그 다음 [0,1,2], [3,4,5], [6,7,8] 이렇게 primitive들을 구성하여 그릴 수 있을 것이다.하지만 실제로 vertex는 6개이기 때문에 9개의 vertex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낭비가 된다.이는 자연스럽게 그릴 데이터가 커지면 그 낭비 또한 커지게 되는 결과가 나타난다.따라서 정말 필요한 6개의 vertex data만 저장하고 그를 통해 도형을 그릴 방법이 필요하다.이건 매우 간단한 아이디어로 해결할 수 있다.그냥 각 6개의 vertex에 대해 index를 붙인 다음, 도형을 그릴 때 ..

그래픽스 2025. 2. 18. 22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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